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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갱신 안내

갱신보험료가 변동하는 이유

갱신보험료는 갱신시점의 연령, 예정위혐률, 국민건강보험의 의료수가 등을 다시 적용하여 갱신시점에 갱신보험료를 재산출 합니다. 따라서 갱신보험료는 피보험자의 보험나이 증가, 예정위험률, 의료수가 변동 등의 사유로 갱신 전보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 및 가입담보에 따라 갱신보험료가 감소하는 경우도 있음)

자동갱신 안내

  • 자동갱신특약은 기본계약의 납입기간과 관계없이 보험료 납입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해당특약의 보험료를 갱신종료연령까지 계속 납입하셔야 합니다.
    단, 대체납입으로 납입되는 갱신특약의 보험료는 기본계약 적립부분 계약자적립액에서 대체하는 방법으로 보험료가 납입되며, 이 방법으로 보험료가 전액 충당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초과액을 추가로 납입하셔야 합니다.
    초과액을 추가로 납입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해당 자동갱신특약은 보험료미납으로 인하여 해지되며, 해지일 이후 보험사고는 보장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하신 경우에는 추가보험료도 자동이체로 청구됩니다.
  • 향후 해지(만기환급금은) 갱신특약 보험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체납입으로 납입되는 경우에는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만기환급금이 적어지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갱신보험료 인하시 인하된 보험료만큼 적립부분계약자적립액에서 차감하지 않으므로, 예상환급금이 증가하고 갱신보험료 증가시 증가된 보험료를 적립부분계약자적립액에서 차감하므로, 예상환급금이 감소합니다.)
  • 금융감독원에서 제6차 한국 표준작업분류표 근간 직업분류표 및 상해위험등급을 개정하여, 2014년 4월 1일부터 갱신계약에 대해서도 변경된 신규 상해위험등급을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공시실에 공시되어 있는 상품별 보험약관 및 상품요약서를 참조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갱신 안내

  • 실손의료보험 직전3년간 보험료 인상률 및 손해(2013년 1월 이후 판매된 표준화 상품의 경우에만 해당)
    손해보험협회 공시실(http://kpub.knia.or.kr/pdic/mins/MinsInfComp.knia)에서 보험료 보험회사별 직전3년간 보험료인상률 및 손해율 자료를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손의료보험 의료수급권자에 관한 사항(2014년 4월 1일부터 판매하는 실손의료보험의 경우에만 해당)
    보험회사는 의료급여법상 의료급여수급권자인 피보험자를 위해 보험료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관련 법규에 따라 의료급여 수급권자이신 경우 보험회사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시고 보험료 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수급권자가 된 경우, 수급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소정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 자동갱신 안내

  • 갱신형 특약이란 갱신 주기 마다 보험료를 재산정하여 갱신하는 특약으로, 연령 및 위험률을 다시 적용하여 보험료를 산출하고, 계약자의 별도 의사표시가 없는 한 매 갱신주기마다 자동갱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갱신보험료는 피보험자의 연령증가, 위험률 증가, 의료수가 증감 등의 사유로 최초(갱신전)계약보다 인상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 연령 및 가입보험에 따라 갱신보험료가 감소하는 경우도 있음)
  • 향후 해지(만기)환급금은 자동갱신보험 보험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갱신보험료 인하시 인하된 보험료만큼 적립부분계약자적립액에서 차감하지 않으므로, 예상환급금이 증가함.
    • 갱신보험료 증가시 증가된 보험료를 적립부분계약자적립액에서 차감하므로, 예상환급금이 감소함.

자동갱신 불가 사유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나이가 갱신가능 가입나이를 넘어선 경우는 자동갱신이 불가합니다.

자동갱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 갱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갱신 예정일 전일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자동갱신특약 만료일 이후 발생하는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으실 수 없으며, 추후 동일한 계약에 보험추가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특약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신 경우, 갱신시 보험료 부담 등을 고려하여 자동갱신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기존 특약형 실손의료보험을 해지하고, 단독형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재가입 절차 및 기타 유의사항

재가입 절차

  • 보험계약 만기 시까지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때에는 보험계약은 만기 처리되고, 더 이상 재가입 또는 부활 처리되지 않으며, 추후 새로운 보험 계약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 재가입을 원하실 경우에는 당사 상담원과의 유선통화 시 재가입 의사를 표현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계약종료일 영업시간까지 신청하시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재가입이 완료됩니다.
  • 계약종료일이 토요일 또는 휴일인 경우 재가입 접수가 불가능 하므로, 반드시 보험계약 종료일 이전 영업일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재가입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544-2792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타유의사항

  • 재가입 계약의 보험료는 재가입 시점에 해당하는 보험요율이 적용되므로 최초(재가입 전) 계약과 비교하여 연령 및 위험율이 변동되어, 최초(재가입 전) 계약보험 인상 될 수 있습니다.
  • 재가입 특약의 운영은 재가입의사 표시에 따라 별도의 청약 절차 없이 갱신이 되므로, 의료비 사전 조회를 통한 중복가입 등의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갱신/재가입 안내

  • AIG 고객센터 : 1544-2792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자동갱신 특약은 계약자의 별도 의사표시가 없는 한 매 갱신주기마다 자동갱신 됩니다.
  • 보험료 출금시 출금인명이 AIG손해보험 또는 AIG 손보로 기재됩니다.